NF 쏘나타 : 블랙박스 교체 파인뷰 X550

2024. 2. 18. 20:30바퀴 넷 달린 것에 대한/NF쏘나타

쏘나타의 블랙박스 교체기입니다.
디스커버리에서 사용하던 블랙박스
에어트론 M7을 쏘나타에 옮겨서 쓰고 있었습니다.

후방카메라를 확인하세요


이 메세지 참 익숙하네요…
그래요. 후방카메라 맛이 갔다 이거에요.
1년전에도 봤었다구요.

확인하긴 뭘 자꾸 확인하래

사실 이 에어트론 M7은 1년전에
후방카메라의 동일한 문제로
사설에서 수리를 하여 쓰고 있었어요.

이번이 두번째 오류 메세지입니다.


수리한지 1년만에 또 후방카메라가 문제네요..
또다시 수리한다해도
재고장날 확률이 높다 판단하여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해야겠습니다.

잘가~~ 안녕. 즐거웠다


새로 구입한 제품은

파인뷰 X550 입니다.

이 제품은 온라인 판매 전용상품입니다.
큰 기능이야 거기서 거기일테고…

장점

1. 10만원대의 가성비
2. 와이파이 지원
3. 전후방 QHD

단점

1. LCD가 없다…
입니다.

일단 언박싱해봅니다.

2년 무상무상무 A/S 안심플렌
2년 무상무상무 A/S 쏘니렌즈(?)
단촐한 구성

설치는 쉽습니다.
블랙박스 설치 어렵지 않으니
직접 도전해보세요.

저도 기존에 장착된 라인 제거하면서
차근차근 설치했습니다.

장착이 어렵지는 않지만
저희는 전문가가 아니니
천천히 신중하게 하면 됩니다.

X550 전방화질
X550 측면 장착샷

LCD가 없는 모델이라 시야를 가리는게 없습니다.
그래서 전면유리 정 가운데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점 또한 X550의 장점이겠네요.

X550 장착샷

마운트 브라켓을 유리에 붙여놓고
본체를 측면에서 끼우면 “탁”하고
끼워집니다.
주행중에 흔들림 거의 없을 정도로
견고합니다.

X550은 장착하면 확실히 깔끔해집니다.
운전시 거슬리지 않고
마치 대시캠 같은 일체형 때문에
순정제품 같은 느낌이에요.

후방카메라 인식이 되지 않아서
몇번이나 노려보았습니다.
뭐가 문제일지…

후방카메라 커넥터를 보시면
약간 빠져있는게 보입니다.
혹시 몰라 꽉 끼워보니 한번 더 들어갑니다.

초기 불량일까… 싶어
택배를 보내야 하나 아우 귀찮다. 싶었는데
참 다행입니다.
후방카메라 커넥터는 꽉 끼워줍시다.

사실 X550을 장착한지 시간이 많이 흘렀습니다.
23년 9월 장착하여
현재 24년 2월이니…

5개월 사용후기가 되겠네요.
사용하면서의 단점은 딱 한가지뿐입니다.

LCD가 없으니 이놈의 블박이
고장없이 잘 찍고 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물론 핸드폰과 와이파이 연결을 하면
실시간으로 확인이 됩니다만
매번 그럴 수는 없잖아요.

아마 부모님 차량에 달아드릴 생각이라면
비추입니다.
어르신들은 (최소 제가 아는한) LCD가 필수입니다.

나머지 부분은 모두 만족입니다.
언급한 LCD의 유무가 중요하지 않다면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끗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