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4 : 세차 with 마프라 휠앤 타이어 & BMD 하이브리드 & 파쉬블랙

2020. 6. 17. 13:34바퀴 넷 달린 것에 대한/디스커버리4

최근 랜드로버 디스커버리4 휠을 바꿨지요.

12년식 SE 휠에서 18년식 디5 SE 휠루...

기존의 휠 도장면에 분진가루가 박혀서

그걸 빼는 시간/노동/약재면 차라리 휠을 바꾸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구매시 휠타이어 컨디션이에요.

전 차주분이 휠 세척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신 티가 났죠.

휠 사이사이에 분진하며... 

타이어는 이미 갈변이 오랜 시간 묵혀져 있던..

급하게 집에서 압분기 이용해서 휠을 닦아보니 스크레치도 없고 깨끗~~

다음 세차 타이밍에 타이어 갈변도 제거해주리라 마음먹고

이제 시기가 되어 적용해봅니다.

 

마프라 휠 앤 타이어 클리너

사용법은 휠의 열을 어느정도 식혀놓은 후에 뿌리고 문대문대 하시면 됩니다.

칙칙 뿌리기만 해도 구정물(?)이 발생하지요!!

남는 미트로 닦아주고 다시 한번 더 뿌려주기~~!!

바닥에 구정물...!! 아 드러~~

이게 얼마나 드럽냐면요...

버킷색깔 보세요. 간장인 줄 알았다니까요.. ㄷㄷㄷㄷ

마프라 휠 앤 타이어 클리너이 갈변과 반응하여 생기는 일종의 '때'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휠 타이어 세척이 끝났어요.. 근데 엥?????

갈변이 아직도 군데군데 있네요.

다시 세척베이로 들어가기는 좀 뭐해서...

다음번에 한번더 밀어볼게요. (귀차니즘....)

오늘은 여기서 일단 마무리하고 타이어 코팅으로 커버할까봐요.

 

파쉬 블랙

오늘의 선수입니다.

수성제품으로 적용하기도 쉽고 타 제품에 비해 갈변도 덜한 편이라고 합니다.

전에 사용했던 글로스브로 제품은 갈변이 심하게 생기더라구요...

글로스브로는 다시는 사용못할듯요.

반만 적용해보았습니다. 엄청난 차이네요.

갈변제거를 더 빡세게 하고 싶었지만 귀차니즘이....

파쉬 블랙은 수성이라 타이어에 직접 분사해도 되지만 휠이나 도장면에도 튈 수 있기 때문에

타이어 어플에 분사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근데 이어 어플은 글로스브로 제품이 아주 편합니다. 추천 드려요. ㅎㅎㅎ

 

BMD 라자루스 하이브리드 탑 업 스프레이

이름 참 길죠?

영국 BMD 본사에서 직구로 샀어요.

60파운드 이상이면 한국까지 직배 무료배송이라길래

무려 4개를 샀죠.

물론 남은 3개는 세차하는 동생들 나눠주기로 했지만요.

이놈이... 이름이 긴 만큼 배송도 길어요.

무려 2달반을 기다렸어요. 이 정도면 포기할만 할테지만

저는 담당자에게 수많은 메일을 보냈죠. 왜 도착 안하냐!!

근데 담당자는 똑같은 말만 되풀이 했어요.

분명 보냈다. 박스 2개에 나눠서 보냈으니 걱정마라. 코로나 땜시 늦어지는 거 같다..

결국 도착하기는 했는데 직배송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을성 단디 챙기고 이용하세요.. ㅋㅋ

스피드 폴리쉬로 슥삭 할거에요.

저렴하고 쓸만한 타올 같아요!! 

작업성이 참 좋더군요.

뿌리고 대충 슥삭하니 저렇게 잔사가 생기는데도.

조금 시간이 지나니!!

오오!! 잔사가 말끔히 사라졌어요.

제 QD 선택 기준 중에 가장 중요한게 작업성이라 이 부분은 만점을 주고 싶네요.

버핑시에 살짝 뻑뻑하긴 하지만 버핑 몇번 하면 슬릭감 바로 올라와요.

미친 슬릭감은 아니지만 준수한 편이에요.

하이브리드가 지속성이 길다고 하니 그 부분은 차후에 체크를 해봐야겠어요. ㅎㅎ

 

위의 세 제품은 어느정도 동호회에서 혹은 디테일러 사이에서

신뢰가 가는 제품이기에 좀 더 써보고 다시 후기 남겨드릴께요.

오늘의 세차는 이만 끗~~

 

근데 마지막 득광 샷이 없어서 아쉽네요..

 

#총평

1. 마프라 휠 앤 타이어 클리너 -> 믿음직한 제품. 양이 적으니 또 사야 한다. ㅋㅋ

2. 파쉬블랙 -> 이건 레알 필수템이다. 꼭 써보세요.

3. BMD 라자루스 하이브리드 -> 이쁜 비딩은 생기질 않더라. 다른면에서는 좋은 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