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쏘나타 : 볼트로닉 브레이크액 교환 / 비전모터스

2021. 4. 17. 16:57바퀴 넷 달린 것에 대한/NF쏘나타

요전에 무주지포트 협력업체인 비전모터스에서
엔진오일을 교체하였습니다.
오일교체 후 느낌(진동, 소음 등)은
기대만큼 좋은 수준입니다.
허나 아직은 시기 상조이고
5,000km 넘어서고 느껴봐야 확실히 알겠죠.

엔진오일을 교체하며
비전모터스 사장님께서
차량 컨디션 체크를 해주셨는데요.
브레이크액 교체를 해야겠다며
수분체크기로 확인하고 말해주시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브레이크액 교체를 위해
비전모터스에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교체할 브레이크액으로
GM Dot 4+ 순정으로 생각하고 있었으나,
사장님이 볼트로닉으로 추천하셔서
그걸로 해달라 했습니다.

인터넷 판매가 40,000원
회원 할인가는 18,000원 이라고 적혀있네요.

에이... 설마 그럴리가(?) 했다가
네이버 검색해봤는데요....


얼레...!!??
이거 가격대 후덜덜한 녀석이 맞네요.
솔직히 레이싱 스펙까지는 필요없습니다만
5.16 도로 내리막에서 아찔한 경험을 했던터라
브레이크와 타이어에는 돈을 좀 투자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브레이크액 상태가 너무 좋지않아
기존 브레이크액 싹 빼고
2리터 주입하기로 합니다.

사장님이 브레이크액 교체 전용기계가
고장이 나 있어서 미안하다며,
직접 패달 밟아서 빼주시네요.

전 아무래도 상관 없습니다만 수동으로 하게되면
사장님이 패달 밟았다..
마스터 실린더에 브레이크액 보충했다..
직접해야 합니다.

1.7 리터 사용하니 얼추 다 된 듯 하였지만
사장님이 남은 거 따로 사용하지 않는 듯
깨끗하게 싹 다 사용해주시네요.

(2주 후 사용기 : 하드론 브레이크패드로 교체하고도
급제동시 왠지 밀리는 느낌이 있었는데
꽂을 땐 확실히 꽂아주네요.
만족합니다 ^^)

브레이크액 교체를 위해
휠타이어 탈착이 이미 되어 있었고
운전석 뒤쪽에 피스가 박혀있어서
사장님께 확인하여 달라 했습니다.

바람이 빠지지 않을지도 모른다 생각했는데
피스 빼니 바람 빠지는 소리가 힘차게 나네요..
사장님이 지렁이도 박아주셨네요.
(나중에 금액도 안 받으셨어요 ^^)


어느덧 111,695km 달렸네요.
장인 어른께 5만키로에 받았는데...
출퇴근만 했는데도 꽤나 달린것을 보면
집-직장 간 거리가 길긴 한것 같습니다.

위는 무주지포트 사이트에 기재된 공임표입니다.
비전모터스가 무주지포트 협력업체로 되어있어서
저 공임으로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만...

브레이크액 18,000 * 2리터
공임표상 33,000
타이어 펑크 5,000(통상)

이어야 하는데...
또 할인된 금액에 해주십니다.
총 금액을 공개하려니..
블로그 금액으로 해주세요!! 하면
사장님 곤란하실까봐 안될 것 같습니다.

과연 비전모터스 사장님은
돈을 벌고 싶은 생각이 있는 걸까..
이런 생각도 드네요.

이런 양심 카센터는 많이 알려줘야겠다
생각이 들었네요.
디4 정비를 맡길만한 곳도 딱히 없어서
고민이었는데요.
앞으로 비전모터스 손길을 빌려봐야겠습니다.

합리적이고 꼼꼼한 정비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비전모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