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4 : 엔진오일 교환 아랄 C1 5W30

2023. 4. 17. 15:03바퀴 넷 달린 것에 대한/디스커버리4

어느덧 디스커버리4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도래했습니다.
깜박 잊고 있었는데 1년이 지났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엔진오일인
‘오이스트’는 품절이라..
어쩔 수 없이 다른 오일로 교체합니다.

아랄 C1 5W30
주문은 유진상사에서 했음

필자는 무조건 제조사가 추천하는
규격을 씁니다.
“C2 써도 되나요?”의
질문에는..

C1이 있는데 왜 굳이 C2넣으시려는지
되묻고 싶네요.
급하다.. 근데 C1이 없다.라면
그때 C2 넣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주 디스커버리 오일교환은
제주시 일도지구에 위치한
비전모터스에서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단골이고
주변에 추천도 많이 했는데요.
이젠 많이 바쁘시네요.. ㅎㅎ
더욱더 번창하셨음 좋겠습니다.

32mm로 오일필터를 빼냄
필터 하우징 내 잔여오일 석션 중
토크렌치를 이용해 오일필터 교체완료
11년의 세월

오일교체 시에는
잔유제거를 꼼꼼하게 해주십니다.
위, 아래 모두요 ㅎㅎㅎ

오일교체 중에는 하부를 꼼꼼히 들여다봅니다.
이런 기회 드물지요. ㅎㅎㅎ

오일 누유는 없는지..
부싱 상태는 좋은지.. 봅니다.
근데 부싱 상태는 육안으로 확인이 힘드네요.

엔진오일 캡에 장비를 걸고
공기를 넣어
잔유제거도 실시합니다.

잔유가 거의 없었던 상태였는데
위쪽에서 에어를 주입하니
잔유가 더 떨어집니다. ㅎㅎ

https://youtu.be/WtqxbgasoXQ


오일교환 후에는
위 영상처럼 서비스 리셋해줍니다.
진단기 따위 필요없죠. ㅎㅎㅎ

비전모터스 사장님과 몇가지 얘기를 더 나누고
다음에는 스테빌라이저 부싱
활대링크 교체를 맡길까 합니다.

넉넉잡아 2시간 정도면 충분할것 같다고 하시네요.
허름한 카센터인데
내공이 어마무시하고
오너와 소통잘 해주시는
사장님이 계셔서 든든합니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