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면세점 : 추천 샴페인 파이퍼하이직 에센셜 블랑드블랑 블랑드누아

2024. 3. 30. 09:40쇼핑/JDC면세점

JDC면세점에 오랫만에 샴페인 신상품이 보여
소개시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샴페인하우스
파이퍼하이직(PIPER-HEIDSIECK)
에센셜(ESSENTIEL) 라인중에
블랑드블랑(BLANC DE BLANCS, 이하 블드블)
블랑드누아(BLANC DE NOIRS, 이하 블드누) 입니다.

보통 파이퍼하이직 하면 먼저 떠오르는
접근성 좋은(흔히 만날 수 있는)
엔트리급 제품인 CUVEE BLUT 일텐데요.
워낙 많은 곳에서 판매하고 있고(심지어 편의점에도)
맛 또한 딱! 엔트리급에 맞춰져 있어서
부담없이 즐길 만한 제품이죠.

CUVEE BRUT


그리고 엔트리보다 윗급이
에센셜(ESSENTIEL)
라인입니다.

에센셜 엑스트라 브뤼


에센셜 라인은

1. 에센셜
2. 에센셜 블랑드블랑
3. 에센셜 블랑드누아


세가지가 존재하며
모든 제품이 엑스트라 브뤼 입니다.
도사쥬는 데고르주멍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제품 뒷면 레이블에 표기가 됩니다.

1. 파이퍼하이직 에센셜 블랑드블랑

(PIPER-HEIDSIECK ESSENTIEL
BLANC DE BLANCS)

100% 샤도네이
30%~35% 리저브와인
도사주 : 4~5g/L
WINE ENTHUSIAST 2023 - 93/100

프레쉬한 미네랄리티가 특징인 제품으로
블드블 매니아들이 좋아할만한 제품입니다.

신선한 유자, 라임의 아로마와 함께
오렌지, 꽃 그리고
아몬드,구운빵의 피니시를 보여줍니다.
리저브와인 비율이 높다는 점이 장점이겠네요.


2. 파이퍼하이직 에센셜 블랑드누아

(PIPER-HEIDSIECK ESSENTIEL
BLANC DE NOIRS)

80% 피노누아 - 20% 뫼니에
0% 리저브 와인
도사주 : 5 g/L
WINE SPECTATOR 2023 - 92/100

2023년도에 새롭게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따끈따끈한 신상이지만
와인스펙테이터 평가도 준수하네요.

살구, 라즈베리, 블루베리의 아로마와
노란색 과일향으로 시작하여
붉은, 검은색 과일향으로 이어집니다.

가격은 블드블이 $96
블드누가 $101 이고
높은환율로 인해 할인은
2병 구매시 15%할인이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저는 평소에는 쨍한 산미감을 좋아해서
블드블을 더 선호하는데

에센셜 위 두 제품중에서는
과일향이 좀 더 많이 나는
블드누가 더 좋았습니다.

아쉽지만 온라인면세점에는
아직 올라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온라인 예약이 보통 할인율이 더 높아요)


다른 더 따끈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끗~~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