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4 : 한국타이어 슈퍼위크 & Dynapro AT2 장착

2021. 4. 28. 17:20바퀴 넷 달린 것에 대한/디스커버리4

지인으로부터 한국타이어 할인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빵빵이 디4 타이어를 바꿔주기 위해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접속해봅니다.

 

 

이번이 한국타이어 80주년 이라네요.
금호, 한국타이어 모두 세계에 우리나라를 알리는
대표 브랜드가 되었죠.
믿고 쓰는 브랜드임에 틀림없습니다.

SUV용 타이어로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이 5종의 타이어가 행사중이네요.

 

 

왠지 제주의 자연과 비포장 도로에 잘 어울리는
DynaPro AT2가 이뻐보입니다. ㅎㅎㅎ
ATM의 후속으로 알고 있는데 큰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좀 나아지지 않았을까...
하는 기대를 가져봅니다.

아, 그 전에 할인쿠폰을 챙겨야죠.

 

 

3+1 쿠폰을 다운 받아줍니다.
더 좋은 쿠폰 2+2가 있는데
하루에 한번 오후2시에 선착순 100개라고..
그래도 한번 도전해봤는데
1,2초 만에 순삭되더라구요. ㅂㄷㅂㄷ

가격은 사이즈 별로 상이하고
148,500원 부터 시작하네요.
디스커버리4 19인치 순정사이즈인
255 55 19 로 보니
짝당 210,100원 나오네요.

이럴때 필요한 3+1 쿠폰 !!

 

 

4짝에 630,300원에 주문완료 합니다.
통상 인터넷 최저가 15~16만원대로
알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가격대입니다.
따로 인터넷에서 주문하면
배송비에 장착비도 추가로 들기 때문이죠.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했으니,
추가로 들어갈 비용은 전혀 없답니다.
제주도는 배송비가 쎄요. ㅠㅠ

제주내 타이어 장착점을 정할 수 있고
장착날짜와 시간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도남초 부근 연삼로변에 위치한
장착점 티스테이션으로 주문한 타이어가 도착하여
고고싱합니다~~

 

 

새 타이어가 주인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네요.

 

 

타이어 장착은 일사천리로 이루어져
문제없이 뚝딱 끝났습니다.

타이어 바꿨으니 와이프님과 바람쐬러 갑니다.
지인이 운영중인 소길리에 위치한 카페로 갑니다.

 소길리 미들타운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인 사장님 혼자 운영하시는데 미남입니다.

좋은 처자분들 어여 가보세요. ㅎㅎ

차도 맛있고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추천!!!

사이드월을 보니 나 오프용이야~ 하고 말해주네요.

 세차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가 광이 괜춘하네요. ㅎㅎ

카페 사장님이 찍어준 디4 엉덩이입니다.
여기 사장님은 디4, F10 M5 두대 운용중이신데,
사진도 잘 찍네요 ㅎㅎㅎ

제가 AT2를 선택한 이유는
최근 몇년간 제주에 내렸던 눈 때문이에요.
스포트 스타일의 타이어로는 쉽지 않은 정도의
눈이 최근에 많이 내렸죠..
아무리 4륜의 명가 랜디지만
타이어의 도움 없이는 쉽지 않았기에...
약간의 편안함을 포기하고
당당히 삼봉마크가 있어서
눈길과 빗길까지 안전한 녀석으로 선택합니다!!

운전해보니 온,오프타이어 이지만
소음도 거의 없어서 저 같은 둔한(?) 사람은
운전하면서 기존 타이어와 차이점을 모르겠네요.
게다가 넉넉한 타이어 마일리지 또한
매력이구요 ㅎㅎ

소길리 카페 주인장 지인이 디4에 AT2 사용중인데
작년 겨울 눈 쌓인 그 언덕을 체인 없이
올라간 차는 본인 밖에 없었다네요.
믿음이 갑니다 ㅎㅎ
기회되면 세미오프도 즐겨보고 싶네요.
AT2 타이어 추천드립니다

#총평
1. 디스커버리4 타이어 추천은 AT2
2. 눈길, 빗길 주행안정성
3. 오프타이어의 멋짐도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