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 듀얼쇼크 배터리 교환하기

2020. 2. 23. 00:13지금은 노는 중/PC

2년전엔가.. 어느덧 생각이 난 건데요.

집에 있는 TV에 게임기를 연결해서 건슈팅게임을 즐기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폭풍검색을 했지요...

과거 플레이스테이션2를 좀 했었고 요즘은 플스4가 대세지요.

근데 플스4에는 건슈팅게임이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당근마켓에서 PS3+모션컨트롤러 풀셋으로 중고로 구매했네요.

그리고 간단한 악세사리 종류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해서 컴퓨터 책상을 나름 풀셋으로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허나, 플스3 중고 구매시에 받았던 듀얼쇼크 하나는 배터리 충전이 되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물론 판매자분께 모든 설명은 듣고 구매했지만 최근에 아이들이 플스를 하는데 불편해 하더라구요.

그래서 듀얼쇼크3 배터리를 교환해보고자 또 알리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33047111022.html?spm=a2g0s.9042311.0.0.4a0e4c4dW9yWSA

 

US $2.9 25% OFF|소니 ps3 블루투스 컨트롤러에 대한 원래 무선 컨트롤러 핸들 배터리 팩 교체-에서배터리부터 가전제품 의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위 판매자와는 저~~~~ㄴ 혀 알지 못합니다. 최저가 검색 했지요.

가격은 대략 4천원 정도 했고요.

코로나19 때문에 배송이 겁나 늦어져서... 34일을 기다렸네요.

거의 잊고 살았다고 해도 무방하죠. 알리는 원래 그런거니까요. ㅎㅎㅎㅎ

배터리와 충전케이블도 같이 옵니다. 이 부분은 참 맘에 드네요.

용량이 1800mAh 라고 적혀있네요.

원래 정품이 610mAh 인걸 감안하면 3배나 큰 용량인데요. 사실 좀 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정품 배터리보다는 오래 갈 듯 해요. 배터리 사이즈도 좀 커요.

오늘의 선수 등장

빨간 원의 볼트를 제거해 줍니다. 작은 십자 드라이버 필요해요.

하단 커버만 살포시 빼 줍니다.

흠... 근데 어라? 부서진 흔적이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로고 바로 하단에 있는 클립이 부러져 있네요...

이것 없어도 고정하는데는 크게 지장 없을 것(?) 같아서 그대로 진행합니다.

배가 빵빵하네요. 뭔가를 많이 잡수셨...

배터리 상태보니 이미 사망하신지 오래 된 것 같네요..

배터리 단자를 빼줍니다. 은근 꽉 물려있어서 빼기 쉽지 않더라구요.

집에 있는 플라이어로 살짝 잡고 쏙 빼줍니다.

예전 중국산 배터리의 경우 극성이 바뀌어져 있었다는 글도 보아서 걱정했는데요.

이놈은 양품(??) 인가 봅니다. 정품 배터리와 비교해보니 극성도 동일합니다.

기존의 배터리 가이드를 빼주고 배터리 단자를 꽉 끼워줍니다. 꽤나 단단하게 물립니다.

배터리 가이드를 제거하더라도 배터리는 잘 맞습니다.

배터리 사이즈가 가이드를 끼우는 부분까지 확장한 사이즈 같네요.

하단 케이스를 끼워주기만 하면 전원이 들어옵니다. 배터리 극성은 잘 맞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동안 수고해준 과식해서 배부른 배터리와 배터리 가이드입니다.

앞으로 얼마나 플스를 할지는 모르겠으나 꽤 버텨줄 것으로 믿겠습니다. ㅎㅎㅎ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으니 배터리 사망하신 분들은 알리산 배터리 구매해서 교환해보시는 것 추천해드립니다. ^^

 

#총평

1. 알리산 듀얼쇼크3용 배터리 주문.

2. 교환 난이도는 하

3. 배터리 극성 잘 확인해보고 연결할 것. 가조립시 전원 들어오면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