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 로모스(Romoss) PEA57 보조배터리 직구

2022. 12. 17. 20:49쇼핑/해외직구

안녕하세요.
찐 제주인 제리헤이파더입니다. ㅎㅎ
캠핑 시작하면서 필요하다고
느끼게 된 것들 중 하나가 바로 보조배터리입니다.

4인 가족이 카크닉(차로 다니는 피크닉)만
다녀도 핸드폰 배터리가 모자라더군요.

오토캠핑 제대로 다니는 캠퍼님들처럼
파워뱅크까지는 아니지만..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필요하다 느꼈습니다.
그래서 캠핑 멘토인 @backbooker_boo.tan
형님에게 물어보니

로모스 배터리가 그나마 쓸만하다고 듣고
추천받고 구매했어요.

네이버에서 정식 수입되는 제품의 경우
A/S가 된다는 장점 이외에는 가격메리트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직구를 택했습니다.

제 나름대로의 기준이
10만원 이하의 제품들 중
A/S에 굳이 얽매이지 않는다면
직구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잘 사용하다 고장나게 되면
또 하나 사게되도 부담은 없으니까요. ㅎㅎ

로모스 PEA57 보조배터리


12/4 큐텐에서 구매하였고
제주까지 배송은 11일 걸렸습니다.
요즘은 직구도 참 빠른데
11일 걸렸다는건.. 빠른 편은 아니었어요.

직구에 눈을 뜬 이후로는
매일 큐텐 홈페이지에 출석체크하여
장바구니 20%할인 쿠폰을 챙깁니다.

그래서 쿠폰적용하여
₩6,510원 할인받았어요. ㅎㅎㅎ

상품명의 경우 직구제품명인 ‘PEA57’과
국내 정식수입 제품인 ’PEA60’은
동일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물론 분해하여 비교해보지는 않았지만..

제가 구매한 ‘PEA57’ 제품 외부에도
60000mA 로 표기되어 있어요.

이제 언박싱 빠르게 갑니다.

깔끔하게 랩핑되어 있습니다.
60000mAh 보이시죠?

동봉된 케이블은 보조배터리 충전용
8핀 케이블입니다.
요즘 누가 8핀을 쓴다고..
USB-C 타입을 넣어줬음 더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국내판매 페이지에도 나와있듯이
처음 사용시에는 무조건 완전방전한 후
완전충전해서 쓰라고 하더군요.

제가 받은 제품의 경우는
초기 배터리가 83%였네요.

제춤 측면에도 60000mAh 라고
표기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입출력 단자입니다.
설명은 상품이미지로 대체할께요.

설명서 상 4,5번 공용 USB-C 단자가
입출력을 동시지원하고
그 왼쪽은 입력만, 오른쪽은 출력만
담당한다고 보시면 쉽겠습니다.

하지만 여러개 동시 충전 시에
고속충전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의!!!

처음 오픈했을 때 배터리 상태는
83% 였습니다.

외부 재질은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오염과 기스에 취약합니다.

잘 보면 둘째가 운동하겠다고
한번 들었나 내렸는데 지문 자국이 바로 남았고,
제가 일부러 손톱으로 하트를 그렸는데
이 부분도 선명하게 남았습니다.

국내 판매자는 추가구성으로
실리콘케이스를 판매하더군요.
4만원 짜리 제품에 2만원짜리 악세서리는
아무래도 오버인것 같고,

보조배터리 또한 소모품이기 때문에
굳이 필요한가? 라고 느끼게 되어
이놈은 막 굴리기로 했습니다.

12/16일 17:30분부터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완전방전을 위해 쭉쭉 사용해야 하니까요..

사진상 우측에 위치한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르니
현재 출력 전압이 표기됩니다.
5.2V

전원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출력 전류가 표기됩니다.
2.0A

다음날입니다.. 12/17
현재시간 18:02
아직도 32%나 남았네요.
언제면 완전방전이 되는 건가요..
괴물용량임에 틀림 없습니다.

어?? 그런데 말입니다.
갑자기 배터리가 1%씩 쭉쭉 닳습니다.
30% 에서부터 대략 10초마다 1%씩 닳았습니다.

리뷰를 보면 일부 글에서
20%부터 갑자기 0%가 되었다는
후기도 보았는데요.

구매시 상품이미지에 보면
완전 방전 후 완전 충전 하는 이유에 대해
내용이 있었습니다.


어차피 공장에서 제조시에
제조사가 정확한 전량표시를 해야함에도
왜 이런 불편한 작업을 소비자가 직접해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그것도 한두시간 걸리는 일도 아닌데 말이죠


빠르게 떨어지던 용량이
잔량 10%에서 멈춥니다.
18:05분

18:37분
9%에서 꽤나 버텨줍니다.
잔량 30%에서 10%까지 순식간에 떨어지는게
배터리 관리 로직의 오류(?)일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이제 완전방전 후 20:26 분부터 충전 들어갑니다.
완충까지 보통 24시간 이상 걸렸다는
글들이 많았는데요.

몇시간 후에 완충이 될지..
그리고 다시 10% 남짓 남을때까지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지금처럼 30% 구간에서 훅 떨어지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후기는 이어서 남기겠습니다.


일단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