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를 구형 안드로이드폰에서 듀얼앱 구동시키기

2019. 10. 31. 00:33지금은 노는 중/포켓몬고

2007년도에 한창 붐이었다가 GPS 조작 때문에 인기가 시들해졌던 포켓몬 게임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큰 아들 녀석이 유튜브를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혹시나 하여 포켓몬고를 다시 설치해보았는데 그대로 유지가 되고있거든.

쨌든 지금은 같은 지역 유저들끼리 얼굴도 많이 익히고 연락도 주고 받는 등 단순한 게임을 넘어서는(?) 듯한 모습이

PC방에 앉아서 몇시간동안 마우스질 하며 허리 고장나... 손목 아파... 등등의 데스크 게임의 부작용에서는 자유로워진듯 하다.

뭔가 건강해지는 느낌이지만 이짓도 시간가는 줄 모르겠다..

필자가 주로 사용하는 핸드폰 기종은 아이폰XS이다.

최근 안드로이드 9.0 이상의 삼성폰의 경우는 멀티윈도우 기능을 탑재하여 하나의 폰에 여러개의 계정을 실행할 수가

있어서 레이드 시에 상당히 유리하더군.

집에 남는 핸드폰이 갤럭시S7(안드로이드 8.0) 인데 이건 어떻게 안될까... 고민하다 알게된 방법을 공유해본다.

집앞에 체육관을 만들어 놓았다.

1. Island 어플 설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자.

2. Island 어플 실행 후 포켓몬고 설치

2020/06/18 현재 Island 어플사용해서 듀얼 구동시 제재를 당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것은 자유입니다만 이런것도 가능하다~ 정도로만 봐주세요.

Island 내의 플레이스토어에서 포켓몬고를 설치해주자.
포켓몬고 설치
Island 어플 내에 새로운 포켓몬고가 설치되었다.
실행을 시켜보면 이런 모습이다.

Island 어플내의 포켓몬고를 설치하면 위와 같이 '업무용 Pokemon Go'라고 뜬다.

Island 어플에서 설치한 다른 앱을 실행시켜도 '업무용'이라는 글이 덧붙는다.

이제 여러개를 띄우는 데에는 성공했으나 한 화면에 띄워야 한다.

3. Split Screen Shortcut 설치

이제 한 화면에 포켓몬 창을 두개 띄워야 하니 플레이스토어에서 아래처럼 한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한다.
Split Screen Shortcut 실행하자.

바로 설치하면 Disabled 사용할 수 없는 상태이다.

눌러주면 설정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아랫쪽에 서비스

Split Screen Shortcut 사용 안 함을
사용함으로 변경하자
Folating button 설정하자.
Off -> Tap to toggle 로 변경
변경 완료. 화면의 가운데에 어플아이콘과 동일한 = 모양이 생성되었다.

4. 듀얼 실행

기본으로 깔려있던 포켓몬고를 실행 후

가운데 = 마크를 누르면 화면이 상하로 분할된다.

아랫쪽 새롭게 생긴 화면에서 '업무용 Pokemon Go' 윈도우 터치해주면 듀얼모드가 실행된다.

허나..... 한쪽이 항상 멈춰버리는 것이 한계인듯 하다.

이것은 최신삼성폰에서 지원하는 굿락-멀티스타 기능의 부재일 것이다.

필자의 갤럭시S7의 안드로이드 8.0에는 멀티스타가 설치되지 않았다.

역시나 완벽하진 않았다... 그래도 다계정 사용시 로그아웃-로그인의 불편함은 줄어서 만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