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4 : 사이드미러 커버 알리발 카본으로 교체기

2022. 4. 17. 16:07바퀴 넷 달린 것에 대한/디스커버리4

날씨가 풀리니 그간 소홀히 했던 디4 관리를 해보네요.
오늘은 사이드미러 커버 교환을 해볼건데요.
일단 아래 사진 보시죠.

스크레치가 두군데나 났어요.
뭐… 제가 한건 아니구 주로 타는 와이프님께서
만든 작품(?)이죠. ㅎㅎ
전 괜찮은데 애들이 자꾸 아야 했다며
잊고 싶은 기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지라
와이프님께서 은근 신경을 쓰시더군요. ㅋㅋ 자, 플라스틱 재질의 정품은 쓸데없이 비싸
가성비의 알리를 뒤져보겠습니다.

https://a.aliexpress.com/_mOf0z3k

US $27.24  28% Off | 사이드 리어 뷰 미러 커버 윙 미러 하우징 랜드 로버 레인지 로버 스포츠 디스

US $27.24 28% Off | 사이드 리어 뷰 미러 커버 윙 미러 하우징 랜드 로버 레인지 로버 스포츠 디스커버리 4 프리랜더 2 LR2 LR4 2010-2014

star.aliexpress.com

저는 운좋게 세일할 때 구매한 것 같은데요.
상시 세일중인 것도 같습니다 ㅎㅎ

이 판매자분은 배송이 겁나 빠르네요.
제주까지 한 일주일 걸렸나..
강력 추천드립니다.
내장제 리무버도 보내주는 저 쎈스.. 칭찬합니다.

하지만 리무버 재질이 약하고 마감이 좋지 않습니다.
이런건 개나 줘버려~~~!!
하여 쓸만한 리무버를 네이버에서 찾아봅니다.

https://m.smartstore.naver.com/babydoyoung/products/6093968611?NaPm=ct%3Dl22xqvoi%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e36dae8474c900d75609db44caf3332f57780fbc

자동차 리무버 헤라 차량용 리무버 헤라 스테인레스 내장재 썬팅 공구 : 콜리의 잡화점

스테인레스 리무버 신규 출시! 할인 행사기간을 놓치지 마세요!

smartstore.naver.com

동일 제품 중에 가격도 가장 착하며
품질도 우수한 것 같습니다.
솔직히 리무버만 5-6번은 구매한 것 같은데,
과연.. 지금 그것들은 어디로 갔을까요?
이놈은 스테인레스 재질이라 오래오래 쓸것만 같네요.

플라스틱 재질의 리무버를 이용해서
사이드미러 커버를 제거해보겠습니다.

사이드미러 커버의 탈착은
작업 전의 걱정과는 다르게 매우 쉽습니다.
내부의 파손이 거의 없는 형태이므로
리무버를 커버 가장 바깥쪽으로 집어넣어 재끼면
후두둑 탈착이 됩니다.
근데 플라스틱 재질의 부품들은
가급적이면 날씨가 따뜻한 날에 작업을 하는게 좋습니다.
열을 받아 재질이 부드러워야 파손의 위험이 적으니
맘놓고 시원하게 재낄 수 있겠죠 ㅎㅎ

알리발 제품이라 순정보다는
완벽하게 핏되지는 않습니다만
요래조래 끼워넣으면 어렵지 않게 들어갑니다.
광도 번쩍거리고 카본 쉐잎의 이질감도
적은 편이라 맘에 드네요.

사실 덴트집 가서 도색하려고 했는데
수입차라고 커버도색비 5만원 예상…
그 가격보다는 더 저렴하게 드레스업이
가능하니 이건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하부오일 교환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끗~~